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


  • 대학원소개
  • 원장인사말

원장인사말

"지식과 실천을 겸비한 전문 사회복지인 양성과 21세기 변화와 개혁을 선도"

예원예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우리 사회에 일고 있는 변화의 바람은 경제, 정치, 사회 그리고 문화의 전 영역에 걸쳐 일어나고 있고 그 변화의 속도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. 이처럼 광범위하고 빠른 사회변화와 함께 우리의 복지욕구도 그만큼 가다양해지고 복잡한 구조 속에서 표출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. 변화하는 사회 환경속에서 복지문제의 히결은 가장 중요한 화두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. 사회복지는 이제 시대정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본 사회복지대학원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한편으로는 지식과 실천을 겸비한 전문 사회복지인을 양성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이를 기초로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21세기 변화와 개혁을 선도하는 대학원으로서 거듭나고자 합니다.

4학기제 야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본 사회복지대학원은 대학졸업 후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종사하는 전문가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사회복지를 시작하는 모든 분드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새로운 이론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.

앞으로도 계속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.

따라서 본 대학원은 우리의 목표를 위해 열린 마음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.

언제나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

그리고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예원예술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